상단영역

최종편집:
실시간

본문영역

포천시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다문화 이해 교육 진행

포천시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다문화 이해 교육 진행

  • 기자명 신예지
  • 입력 2018.06.11 15:28
  • 전체기사 420,18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문화 이해 교육
[데일리프레스]포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9일 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와 연계해 다문화 이해 교육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아름드리 多多益善’ 교육은 변화하는 글로벌 시대에 ‘다름’과 ‘틀림’의 차이를 알고 다른 문화권의 사람들과 서로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고자 진행됐다.

이날 PPT와 동영상 시청을 통해 자기와 다른 특성을 지닌 사람을 배척하는 행동들을 확인하고 차별적인 태도는 어디서 나오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 후 명함 만들기를 통해 미래 국제 무대에서 활동하는 글로벌 리더가 된 자신의 모습을 그려 보기도 했다.

이번 체험에 참가한 한 학생은 “다문화사회에서 행복 나누기 캠페인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다른 피부색을 가졌더라도 인간은 다 똑같다는 존엄성에 대해서 많은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포천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아름드리’는 여성가족부와 포천시가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활동, 복지, 보호, 지도 등 다양한 공적서비스를 지원하여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하기 위한 사업이며, 2018년부터는 전국에서 3번째로 3학년 반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