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방의 투자여건이 개선되고 있다”

“지방의 투자여건이 개선되고 있다”

  • 기자명 김용범 기자
  • 입력 2009.12.03 09:4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 소재 외국인투자기업 내년 투자 7.3% 늘려

최근 정부의 규제완화와 지방경제 활성화 분위기에 힘입어 지방 소재 외국인투자기업들이 내년 투자를 7.3% 가량 늘릴 전망이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최근 서울을 제외한 지방 소재 외국인 투자기업 800개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지방소재 외국인투자 기업이 본 현지 경영여건’ 조사에 따르면, 이들 기업의 77.8%가 ‘최근 지방 투자여건이 개선되고 있다’고 답해 ‘과거와 별 차이가 없다’(17.7%)거나 ‘과거보다 악화됐다’(4.5%)는 의견보다 압도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내년 지방투자 규모를 묻는 질문에는 평균 7.3% 상승을 답했다. 투자유형으로는 ‘R&D 투자’(32.5%), ‘기존설비 교체 및 확장’(22.9%), ‘생산능력 확충’(22.3%), ‘유통·물류 강화’(16.9%), ‘본사이전 및 신사업 진출’(5.4%)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추가기사 이어서 보기

기사의 50%만 노출된 상태이며 추가로 기사 이어서 보려면
정기구독 신청해야 나머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전용기사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유료회원만 열람가능)

유료회원 가입 후 결재하신 회원은 반듯이 회원 아이디와 매체명을 아래 핸드폰 번호로 문자를 남겨 주셔야 유료회원으로 계속해서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 기사 안내
010-8776-7114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