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
실시간

본문영역

‘안전체험교육관 활성화’ 온라인 토론

‘안전체험교육관 활성화’ 온라인 토론

  • 기자명 이현진
  • 입력 2018.05.18 16:17
  • 전체기사 420,18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민과 함께 풀어요∼”

▲ 송파구
[데일리프레스]송파구는 ‘송파안전체험교육관 재개관에 따른 활성화방안’에 대해 구민의 의견을 듣는 사이버 정책토론방을 운영한다.

18일 구에 따르면 지난 3월 재개관한 송파안전체험교육관을 활용해 구민 모두 안전지식을 익히고 안전습관을 생활화하여 ‘365일 안전한 도시’를 만들 수 있는 방안을 함께 고민해 보고자 토론의 장을 마련한 것이다.

정책토론은 송파구민 뿐만 아니라 누구나 홈페이지 가입 후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이번 토론은 5,6월 두 달 동안 구청 홈페이지 정책토론방 게시판에서 진행되며, 토론방의 '우수제안'을 10명 이내로 선정해 소정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구는 지역현안 및 정책이슈에 대해 주민들과 자유롭게 토론하고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온라인 사이버 정책토론방을 지난 2009년부터 운영해 오고 있다. ▶문정컬쳐밸리 활성화 방안,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송파구 만들기 등 현재 이슈가 되는 문제나 구민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정책 등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2개월마다 새로운 주제로 운영되며, 지금까지 총54개의 주제로 약 7,179건의 의견을 제안 받은 바 있다.

그 중 487건의 우수의견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정책에 반영한 바 있다.

송파구 기획예산과 이석우 과장은 “오랜시간 사이버 정책토론방을 통해 지역 현안과 관련된 폭넓은 주제에 대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구정에 반영해 왔다”면서, “남녀노소 누구나 체험을 통해 안전을 익힐 수 있는 송파안전체험교육관 활성화 방안에 대한 본 토론에도 구민들의 소중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적극적으로 제시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4월 주민참여의 문턱을 낮추고 다양한 소통 채널을 통해 주민이 이끄는 눈높이 행정을 펼쳐 온 노력을 인정받아 ‘주민소통공감브랜드’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