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이와 엄마를 위한 ‘아이맘플러스센터’ 오픈

아이와 엄마를 위한 ‘아이맘플러스센터’ 오픈

  • 기자명 이현진
  • 입력 2018.05.18 09:19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목3·8동 보건분소 3층 내 ‘아이맘플러스센터’ 열어

▲ ‘아이맘플러스센터’ 오픈
[데일리프레스]중랑구는 오는 21일부터 면목3·8동 보건분소 3층에 ‘중랑구 아이맘플러스센터’의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구는 보건소를 방문하기 어려운 지역 내 영유아 및 산모들에게 맞춤형 보건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약 286㎡ 규모의‘아이맘플러스센터’를 조성했다.

체험형 ‘어린이건강놀이터’와 ‘아이맘 건강교육실’로 구성된 센터는 아이와 엄마들에게 다채로운 건강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어린이건강놀이터는 5,7세 아이를 대상으로 한 체험형 교육공간으로 놀이와 체험을 통해 금연, 절주, 구강, 손씻기, 영양, 성교육, 안전, 운동 등 총 8개의 주제에 대해 배울 수 있다.

각 테마별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전문가 교육이 진행되며, 우선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단체 접수를 받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아이맘 건강교육실은 임산부를 위한 출산준비교실은 물론, 임산부 태교교실, 베이비마사지 교실, 산후 체조교실 등 관련 프로그램을 6월부터 운영한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