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작은도서관 기 살리기 프로젝트 실시

작은도서관 기 살리기 프로젝트 실시

  • 기자명 이현진
  • 입력 2018.05.18 09:13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제안 평생학습 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 은평구평생학습관 페스티벌
[데일리프레스]서울 은평구의 은평구평생학습관은 2018년 서울시 시민제안 평생학습프로그램 네트워크 분야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은평 작은도서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책을 읽다, 은평을 잇다.'프로젝트를 18일부터 시작한다.

은평구 관내에는 현재 약 80여개 작은도서관이 운영 중이나, 17개 공립 작은도서관을 제외한 대부분 작은도서관들은 아파트, 주민센터, 복지관, 종교 시설 등 민간차원으로 운영되어 인적·물적 자원이 풍부하지 못하고 지속성을 담보하기도 쉽지 않은 여건이다.

이러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하여'책을 읽다, 은평을 잇다'프로젝트는 은평구평생학습관과 은평마을 작은도서관 네트워크, 상명대학교가 공동주관한다.

‘작은도서관 활동가 자신만만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작은도서관 활동가들을 대상으로 마을도서관 기능과 역할, 장서개발 및 도서관리, 독서지도법, 어린이 북아트 제작, 대상별 특화프로그램 제공하는 등 도서관 운영 전반에서 느끼는 고충을 함께 해결하며 협력관계를 맺는다.

또한 자신만만 교육을 통해 개발한 도서관별 특화프로그램은 ‘작은도서관 방학누림’과 오는 10월 ‘은평북페스티벌’에서 활동가들이 주민 대상 직접 시연으로, 주민들과 함께 만들고 즐기는 학습문화를 확산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작은도서관 활동가 역량강화 및 대학과 지역이 동반 성장하는 협력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주민들의 학습수요에 부응하는 지역밀착형 학습서비스 체계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갈 것” 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