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진정한 시사저널리스트들에게 드리는 감사

진정한 시사저널리스트들에게 드리는 감사

  • 기자명 편집부
  • 입력 2007.06.27 17:45
  • 전체기사 417,965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동당 논평 전문

시사저널 노조가 1년간의 파업을 마치고 집단 사표를 제출한 데 대해 민주노동당이 논평을 냈다.

다음은 민주노동당 논평 전문

참 고단하게 싸우셨습니다.

거리에 천막을 치고 집회를 하고 혹은 단식을 하면서 언론의 사명을 온 몸으로 이야기하던 22인의 시사기자들을 우리는 영원히 기억할 것입니다.

후원주점은 자리가 부족할 정도로 성황이었으나 아주 많은 날 당신들의 곁은 한산했습니다.
같은 꿈을 가진 언론인이 한 둘이 아닐진데 거대자본의 권력 앞엔 아직 기자들의 꿈은 멀었나 봅니다.
오래고도 진실했던 투쟁은 흔히 그렇듯 언론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지 못했습니다.

미안합니다. 세상을 고민하면서부터 ‘시사저널’을 그토록 즐겨 읽어놓고도 더 이상 진실을 찾을 수 없는 황색저널로 전락해버린 ‘시사저널’에 더 많이 분노하지 못한 것, 미안합니다.

민주노동당과 사람들이 소통할 수 있었던 경로 중 하나가 이렇게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습니다.
비록 시사저널은 그 이름만 남아 조선일보의 변신처럼 인구에 회자되겠으나 그 정신은 22인의 가슴 속에 오롯이 남아있을 것을 믿습니다.

시사저널은 낙화하듯 져버렸으나 22개의 종자는 옹글게 남았습니다.
그 때 그렇게 들고 일어나 싸워주셔서 고맙습니다.

1년을 풍찬노숙하며 집에 돈 한 푼 가져다주지 못하면서도 타협하지 않고 싸워주셔서 고맙습니다.
‘부당한 것은 부당한 것이고, 아닌 것은 아닌 것’이라는 그 결심 아마도 많은 언론인과 투쟁하는 사람들의 심장 속에서 원칙으로 쟁쟁하게 남을 것입니다.

부당을 깨치는 어느 길, 아닌 것을 옳게 만드는 어느 길에서 뜨겁게 만날 것을 기대합니다.
다시 한 번 여러분께 한없이 미안하고 한없이 고맙습니다. 그리고 새 출발을 축하합니다.

2007년 6월 27일

민주노동당 부대변인 황선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