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호남고속철도 무안국제공항 경유 대비

호남고속철도 무안국제공항 경유 대비

  • 기자명 이현진
  • 입력 2018.05.14 16:47
  • 전체기사 418,56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변지역 발전전략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 개최

▲ 호남고속철도 무안국제공항 경유 최종보고회
[데일리프레스]무안군은 14일 군청 상황실에서 향후 10년간 지역 발전계획 수립의 기본 토대가 될‘호남고속철도 무안국제공항 경유 대비 주변지역 발전전략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호남고속철도 2단계사업의 무안국제공항 경유 노선 확정에 따른 선제적 대응조치로 지난해 11월 20일 착수하여 오는 5월 18일까지 6개월 동안 광주전남연구원에서 수행했다.

계획기간은 2018년부터 오는 2028년까지 10년이며, 주요내용으로는 호남고속철도 2단계 노선 경유에 따른 무안국제공항과 주변지역 전망 및 개발 필요성, 체계적 발전전략 수립과 효과 극대화 방안, 경제적 파급효과 분석 등이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국제공항과 고속철도역이 공존함으로써 발생하는 시너지 효과와 이점을 활용하여 복합환승센터 구축을 비롯한 역세권 개발 및 항공·물류산업, 산업경제, 관광문화, 교통, 기타 성장 동력 산업 창출 등 부문별 계획을 구체화 했으며, 개발에 따른 파급효과와 투자계획 및 사업추진 방안 등을 제시했다.

광주전남연구원 연구팀은“아직 호남고속철도 2단계 노선이 확정되지 않아 주변지역 범위 설정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무안국제공항과 주변지역 개발에 따른 생산·고용 유발, 부가가치 효과 등 경제적 파급 효과는 매우 큰 것으로 나타났다.”며 “향후 환황해축 구축을 위한 서남권 거점으로서 무안군의 발전 잠재력은 무한하다.”라고 말했다.

또한, 군 관계자는“무안국제공항 활성화와 항공정비 연관 산업 육성 등 무안군 발전계획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용역 결과를 군 발전계획 수립과 호남고속철도 2단계 사업 건의 자료 등으로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