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8년 공장등록 업체 382개소 실태조사

2018년 공장등록 업체 382개소 실태조사

  • 기자명 김민기
  • 입력 2018.05.14 16:40
  • 전체기사 418,56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기업 환경 조성과 공장등록대장의 정확성 유지 효과

▲ 해남군
[데일리프레스]해남군은 오는 25일까지 관내 공장 등록 업체 382개소에 대한 운영 실태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현장 방문을 통해 기업 일반 현황, 공장 등록 변경사항, 휴·폐업 등 운영 실태와 고용현황 등을 조사해 정확한 공장등록대장 유지를 위해 실시된다.

또한 조사기간 동안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해 산업별 동향 및 문제점을 진단하고 해결 자료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실태 조사 결과 휴·폐업, 이전한 공장은 등록취소 등의 행정절차를 밟고 유휴 공장입지에 대해서는 공장 신설 업체와 연결해 기업유치도 병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공장 현황 조사와 함께 기업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해 공장 지원 계획에 반영하고, 조사 중 변동사항이 있는 업체는 등록 변경을 안내할 예정”이라며“조사 결과는 군내 기업현황 자료로 이용되는 만큼 기업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