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
실시간

본문영역

장애인 구강진료버스 순회 진료 봉사활동 실시

장애인 구강진료버스 순회 진료 봉사활동 실시

  • 기자명 김민기
  • 입력 2018.05.14 16:15
  • 전체기사 420,18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애인 구강진료버스 순회진료 봉사활동 장면
[데일리프레스]곡성군 보건의료원은 지난 12일 광주·전남권역 장애인구강진료센터와 연계해 곡성 삼강원, 인정원 거주자를 대상으로 구강진료버스 순회 진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전라남도 주관으로 실시한 이번 순회 진료 봉사활동은 전남대학교 치과병원에서 장애인 이동 진료버스를 이용해 장애인에 대한 구강예방검진 활동과 찾아가는 진료서비스를 시행했다.

전라남도와 곡성군은 환자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나아가 공공의료 서비스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장애인 시설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진료봉사를 펼치고 있다.

사회복지시설 관계자는 “중증장애인들은 일반치과에서 치료 받기가 쉽지 않았는데 순회 진료를 계기로 중증 장애인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전남대학교 치과병원 한 의료진은 “사회복지시설 관계자들의 협조로 장애인분들이 익숙한 선생님들의 목소리를 통해 안정된 상태에서 진료를 할 수 있었다”며 “장애우와 선생님들의 관계가 돈독하기에 진료를 쉽게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현재 보건의료원은 2주에 1회씩 삼강원을 방문해 구강진료, 스켈링 등 치과 진료를 실시중이다. 이번 순회 구강진료버스는 치과 의료시설의 이용이 불편하고 치과진료 협조가 곤란해 치과진료를 받을 수 없었던 중증장애인들에게 주로 진료서비스를 제공했다.

김영락 원장은 “장애인의 구강건강은 영양섭취와 함께 건강 전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체계적이고 전문성이 필요한 진료가 필요하다”며 “찾아가는 장애인 치과진료를 통해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인의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데에 보탬이 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