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인천
인천 동구도시재생지원센터, 동구자원봉사센터와 업무협약 체결도시재생 활성화 및 자원봉사자 참여 기회제공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인천 동구도시재생지원센터, 동구자원봉사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국회신문] 인천 동구도시재생지원센터와 동구자원봉사센터가 구내 도시재생사업 활성화 및 자원봉사자 참여기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구내 도시재생 및 자원봉사 확산과 발전을 위한 상호의견 교환 주기적 업무 일정 공유를 통한 협업적 거버넌스 체계구축 협력적 체계구축을 통한 도시재생 및 자원봉사 활성화 등 협약을 통한 상호 협력을 확대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동구의 도시재생사업 및 자원봉사자 참여 확대를 위해 주기적인 관계자 회의를 진행하는 등 내실 있는 협력관계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혜연 동구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동구는 인천의 대표적인 원도심 지역으로 다양한 도시재생사업의 추진을 앞두고 있는만큼, 이에 따른 다른 지역과는 차별화된 동구만의 재생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적극 협력해 나갈것임을 밝혔다.

조민호 동구자원봉사센터장은 “자원봉사센터가 보유한 자원봉사자 네트워크 체계와 도시재생사업이 연계되면 다양한 주민의 참여를 통한 도시재생사업이 가능해질 것”이며 “다른 지역에서는 볼 수 없는 새로운 도시재생사업 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성상수 기자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국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상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