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해찬 대표, 혐오와 차별 문제 해소를 위한 토론회 인사말

이해찬 대표, 혐오와 차별 문제 해소를 위한 토론회 인사말

  • 기자명 한영주
  • 입력 2019.01.21 21:36
  • 전체기사 418,53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해찬 대표, 혐오와 차별 문제 해소를 위한 토론회 인사말

이해찬 당대표

여러분 반갑다. 오늘부터 앞으로 다섯 번 연속으로 토론회를 하게 될 텐데 첫 토론회에 이렇게 많이 참석해 대단히 고맙다. 지금까지 개별 의원 차원에서의 이런 토론회는 있었는데 당 차원에서 본격적으로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인 것 같다. 그런 점에서 매우 의미가 크다고 생각한다. 박주민 최고위원님, 김해영 최고위원님, 남인순 최고위원님 준비하시느라 수고하셨고, 전국청년위원회, 전국대학생위원회, 전국여성위원회, 전국장애인위원회에서도 준비하시느라 수고 많으셨다. 

세계 여러 나라에서 차별과 혐오를 낳는 갈등을 많이 겪고 있다. 불평등이 심화되고, 인종 간의 갈등이 있고, 계층, 젠더 간의 갈등이 있기 때문에 이런 갈등에 대한 여러 가지 논의가 있는데, 이 점을 잘 소화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이 이끄는 우리 정부는 포용국가를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포용국가에서는 차별과 혐오가 늘어나지 않도록 갈등을 잘 해소해 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한 과제다. 오늘 토론회를 시작으로 앞으로 다섯 번의 토론회가 이어질 것인데, 그 과정에서 개념 정립도 잘 하고, 해소 방안도 잘 찾는 유익한 토론회가 되기를 기대하겠다.

요즘처럼 사회가 복잡한 때 일수록 이런 토론이 갖는 의미가 매우 크다고 생각한다. 아무쪼록 좋은 성과를 내는 토론회가 되기를 기대하겠다.

2019년 1월 21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