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부산
부산시, 부산관광공사 사장에 이정실 동명대 교수 임명 등부산관광공사, 부산지방공단스포원 신임 기관장 임명
   
▲ 부산광역시청
[국회신문] 부산시는 1월 18일 자로 부산관광공사 사장 및 부산지방공단스포원 이사장을 임명하고 오늘 오전 임명장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시는 부산관광공사 사장에 이정실 동명대 관광경영학과 교수, 부산지방공단스포원 이사장에는 조용래 전 남구 부구청장을 각각 임명했고 임기는 2022년 1월 18일부터 2025년 1월 17일까지 3년간이다.

신임 이정실 부산관광공사 사장은 동명대 관광경영학과 교수로 다년간 관광분야 학계에 종사하면서 전문성을 갖췄고 부산관광미래네트워크 이사장 등 다양한 관광 관련 협회 및 위원회에 참여하는 등 지역 관광업계와 자주 소통하면서 관광에 대한 폭넓은 견해를 지닌 관광 분야 전문가이다.

또한, 신임 조용래 부산지방공단스포원 이사장은 부산시 공직생활을 하면서 관광마이스산업 국장, 남구 부구청장 등을 거치는 등 많은 경험과 다양한 지식을 겸비한 행정 전문가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지난 2년간 계속된 코로나19 영향으로 관광업계가 침체하면서 관광공사는 물론 스포원 경영상황도 만만치 않다 지역 관광업의 붐업과 스포원의 경영 정상화 등을 위한 적임자로서 최선을 다해 노력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성상수 기자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국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상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