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
실시간

본문영역

강득구 의원, ‘병목안 시민공원 모험놀이터’행안부 특교 6억원 확보

강득구 의원, ‘병목안 시민공원 모험놀이터’행안부 특교 6억원 확보

  • 기자명 편집부
  • 입력 2022.05.12 09:12
  • 전체기사 420,18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안구 어린이들이 창의력과 모험심을 바탕으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환경 조성할 것

▲ 강득구 의원, ‘병목안 시민공원 모험놀이터’행안부 특교 6억원 확보
[국회신문] 강득구 의원은 22년 상반기 행정안전부 특교로 병목안 시민공원 모험놀이터를 위한 국비 6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현재 안양시 만안구에는 공원 어린이놀이시설의 대부분이 규격화, 표준화된 획일적인 시설로 설치되어 있어 어린이들이 창의력을 발휘하기 어렵다는 주민들의 의견이 제기되어 왔다.

이에 병목안 시민공원 모험놀이터 조성에 대해 시민들은 환영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사업기간은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공원조성계획 결정 및 실시설계를 진행할 예정이며 23년 1월에 착공, 23년 6월에 완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강득구 의원은 “병목안 시민공원 내 어린이들을 위해 나무, 흙 등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창의적인 놀이시설을 통해 아이들의 모험심을 길러줄 것”이라며 “만안구 아이들이 다양한 창의력을 바탕으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병목안시민공원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병목안로 215-1에 소재해있으며 일제강점기부터 1980년대까지 철도용 자갈 채취를 위한 채석장 부지를 친환경적 휴식공간으로 탄생시킨 곳으로 인공폭포, 사계절 정원, 잔디광장, 어린이놀이터 등을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