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주시‘찾아가는 규제개혁 현장방문단’운영

청주시‘찾아가는 규제개혁 현장방문단’운영

  • 기자명 김민기
  • 입력 2018.05.17 10:22
  • 전체기사 417,70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지역 기업체 등 현장방문, 애로사항 청취, 규제발굴 개선

▲ 청주시
[데일리프레스]청주시가 기업의 애로사항을 신속히 파악하고 기업의 불편사항 해소 및 투자 활성화를 위해 6월부터 ‘찾아가는 규제개혁 현장방문단’을 운영한다.

시는 이를 위해 경제투자실 소속의 규제개혁팀 외 기업지원팀, 시장활성화팀, 투자유치팀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규제개혁 현장방문단’을 구성해 시민과 기업인의 목소리를 소중히 듣고 실질적으로 체감 가능한 규제개혁에 주력하기로 했다.

올해 청주시의 ‘찾아가는 규제개혁 현장방문단’은 먼저 오송의 바이오헬스관련 70여개 기업체 중 방문을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현장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듣고 해결하며, 신산업 육성을 가로막는 규제에 대해서는 중앙에 건의해 제도개선을 요구할 예정이다.

또 기업인협의회, 전통시장 상인회, 여성경제인연합회 등 경제관련 간담회에도 참여해 불합리한 규제 및 영업활동 각종 기준 등 생활밀착형 규제를 적극적으로 중점 발굴 개선할 계획이다.

시는 현장에서 발굴된 규제는 관련 부서와 긴밀히 협조해 조속히 해결하고, 법령 개정이 필요한 사안은 중앙부처에 지속적으로 건의하는 등 규제 발굴사항이 개선될 수 있도록 결과를 추적 관리할 계획이다.

한편 청주시는 올해 상반기에도 70여건의 규제를 발굴해 중앙에 건의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