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충주 연수동 번영대로 새 옷 입는다

충주 연수동 번영대로 새 옷 입는다

  • 기자명 김민기
  • 입력 2018.05.17 09:38
  • 전체기사 418,53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공2단지아파트∼연수초교 구간 담장 벽화그리기 진행

▲ 연수도 벽화 그리기 협약 기념촬영
[데일리프레스]충주시 연수동 번영대로변 담장에 벽화가 그려진다.

연수동은 이달부터 중순부터 한 달 간에 걸쳐 번영대로변에 위치한 주공2단지아파트 담장과 연수초등학교 담장을 잇는 구간에 벽화그리기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이마트 충주점과 연수동행정복지센터에서 지원하고 충주종합사회복지관과 주택관리공단, 연수초등학교 등이 함께 참여한다.

이를 위해 이들 참여기관 등은 지난 16일 행정복지센터에서 공동추진 협약을 체결했다.

연수동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만들어진지 오래되고 퇴색해 거리를 어둡게 만들어왔던 주공2단지와 연수초 담장에 새로운 옷을 입히자는 주민들의 여론에 따라 계획됐다.

충주종합사회복지관에서 이마트 충주점의 후원을 이끌어내고 동에서 문화연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사업비 일부를 부담하기로 하면서 본격적으로 추진됐다.

연수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주택관리공단 2단지 관리소에서는 임직원들이 담장을 청소하고 바탕색 그리기 등에 참여한다.

또한 다수의 주민과 봉사단체에서도 평일과 주말을 이용해 벽화 작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연수동에서는 벽화그리기추진단 ‘연수그리미’참여자를 따로 모집해 향후 지역 곳곳의 벽화그리기 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면서 문화가 꽃피는 행복한 연수동 만들기에 힘을 보탤 방침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