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연에서 보고 배우는 농촌교육농장 체험학습 인기

자연에서 보고 배우는 농촌교육농장 체험학습 인기

  • 기자명 김민기
  • 입력 2018.05.17 09:15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농촌에 관한 가치 학습의 기회 제공

▲ 삼산초등학교 가람뫼농장 체험 모습
[데일리프레스]보은군은 관내 유치원과 초등학생을 실시하는 대상으로 자연에서 보고 배우는 농촌교육농장 체험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농촌교육농장에는 보은읍 강산리 가람뫼농장과 내북면 신궁리 산모랭이풀내음농장 등 두 곳이 농촌교육농장 품질인증을 받아 운영 중이다.

산모랭이풀내음농장은 지난 1일 다니엘유치원생 34명, 가람뫼 농장은 5월 4일 삼산초등학교 36명을 시작으로 7월 까지 총 18회에 걸쳐 471명의 유치원생, 초·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중에 있다.

이들 농촌교육농장에서는 닭 모이 만들기와 주기, 달걀 걷기와 달걀 선물꾸러미 만들기 등의 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산모랭이 풀내음 농장에서는 동·식물체험, 두부 만들기, 대추양갱 만들기 등 특색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최생호 가람뫼농장 대표는“이번 교육 지원사업을 통해 농촌교육농장 체험 프로그램 홍보가 활성화돼 더 많은 학생들에게 농촌의 가치를 알려줄 수 있는 기회가 생겼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농촌교육농장 체험프로그램은 농촌자연에서 발굴한 소재를 활용해 학교 교과 과정만으로는 경험할 수 없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해 교육 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