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괴산군, ‘민·관·경이 함께하는 벽화그리기’ 추진

괴산군, ‘민·관·경이 함께하는 벽화그리기’ 추진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05.27 07:41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괴산군청
[국회신문] 충북 괴산군 군민참여단은 27일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특화사업으로 ‘민·관·경이 함께하는 벽화그리기’를 추진했다.

이날 ‘민·관·경이 함께하는 벽화그리기’에는 군민참여단, 괴산군청, 괴산경찰서 MG새마을금고에서 30여명이 참석해 괴산경찰서 외벽에 벽화를 그렸다.

벽화는 괴산의 아름다운 풍경과 여성 및 아동, 노인 등 사회적 약자를 포함한 군민들이 아름다운 괴산에서 살아가는 모습을 형상화했다.

군은 평소 괴산경찰서와 괴산교육도서관 사이의 어두운 골목을 밝은 그림으로 채색해 안전한 골목 환경을 조성하고자 했다.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벽화그리기 사업은 ‘지역 상생의 날’을 기념한 MG새마을금고의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MG새마을금고 중앙회 민병선 이사를 포함한 임직원 15명이 벽화그리기 작업에 동참했다.

또한 괴산경찰서에서는 군민의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김동수 서장을 비롯한 직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 이후 일대의 순찰을 강화하는 등 여성친화도시 괴산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 나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뿐만 아니라 향후 여성친화도시 추진 시 민·관의 협력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다양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을 통해 군민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