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주시, 제4회 한국문화가치대상 ‘우수상’ 수상

영주시, 제4회 한국문화가치대상 ‘우수상’ 수상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08.23 13:47
  • 전체기사 418,53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특별상에 이어 한국문화가치대상 연속 수상

▲ 영주시, 제4회 한국문화가치대상 ‘우수상’ 수상
[국회신문] 경북 영주시가 전국에서 차별화된 특색 있는 다양한 문화정책을 펼친 지방자치단체로 인정받았다.

영주시는 문화체육관광부 소속 한국문화가치연구협회가 주관하는 제4회 한국문화가치대상에서 지난해 ‘특별상’에 이어 올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문화가치대상은 특색 있는 문화관광 정책을 추진해온 지방자치단체의 다양한 사업 성과를 점검하고 대한민국의 문화가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9년 마련된 상이다.

올해는 2021년도 지방자치단체 문화정책과 관련해 추진한 사업성과를 기준으로 전문가와 협회의 합동평가를 거쳐 30개 기관이 최종 선정됐다.

심사항목은 코로나19 시대에 주민들의 문화욕구 해소에 기여한 정책과 사업을 중심으로 조직역량, 사업성격, 사업성과 등의 항목을 종합 평가했다.

시는 온라인 공연·전시 콘텐츠 제작 및 송출을 위한 언택트 플랫폼 구축사업을 통해 코로나19 상황 속에도 문화예술 공연 수요에 발맞춰 지역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시민 누구나 마음껏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한 맞춤형 문화정책으로 신명나는 문화도시 영주를 만들어 가겠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