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년정책 정보 한 곳에…영주시, 청년포털 구축 나서

청년정책 정보 한 곳에…영주시, 청년포털 구축 나서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08.23 13:47
  • 전체기사 417,70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간 보고회 의견 반영해 올해 10월 정식 오픈 예정

▲ 청년정책 정보 한 곳에…영주시, 청년포털 구축 나서
[국회신문] 경북 영주시가 청년정책 관련 종합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접근성을 높이고 사용자 중심으로 제공하는 플랫폼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영주시는 23일 시청 제2회의실에서 분야별 청년정책을 통합해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는 ‘영주시 청년포털 구축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하고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영주시 청년포털 구축사업은 각 분야의 산재 되어 있는 청년정책 정보를 통합 제공하고 청년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청년포털은 포털소개 청년정책 청년참여 청년소통 총 4개 메뉴로 구성된다.

이 플랫폼은 원스톱 시스템 및 모바일 서비스를 구축해 맞춤형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정책 홍보에 활용된다.

특히 청년들이 어떤 정책이 있는지 몰라서 놓치는 일이 없도록 선제적 정보제공 창구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중간보고회에서는 포털 구축 진행 상황 보고 의견수렴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시는 회의에서 나온 의견을 토대로 검토·보완해 올해 10월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김영수 일자리경제과장은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정보전달 체계 구축을 통해 청년들이 보다 쉽게 정보를 얻고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완성도 높은 포털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