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
실시간

본문영역

진주시, 애호박·단감 재배기술 교육 실시

진주시, 애호박·단감 재배기술 교육 실시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08.23 13:46
  • 전체기사 420,18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대표 특산물 재배기술 교육으로 고품질 농산물 생산 지원 ?

▲ 진주시, 애호박·단감 재배기술 교육 실시
[국회신문] 진주시는 지난 19일 애호박 재배 농업인 40명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 교육장에서 애호박 교육을, 23일 대곡 단감 작목반 40명을 대상으로 대곡농협에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찾아가는 품목별 상설 교육’의 과정으로 우리 시의 대표 특산물인 애호박과 단감 재배 농가의 영농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실전 재배기술 위주로 진행됐다.

애호박 교육은 8월 26일 병해충 방제, 생리장해 대책 등의 내용으로 교육을 1회 더 실시하며 추후 현장 교육 등 수요에 따라 교육을 확대할 예정이다.

애호박 재배기술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은 “체계화된 재배기술 교육으로 그동안 영농현장의 궁금증을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 며 “특히 큰 고민거리였던 병충해 방제 교육이 더욱 기대된다.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현장에 잘 적용해 우리 시의 전국 최고 애호박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품목별 상설 교육’은 신청 접수를 시작한 뒤 농가들의 적극적인 요청으로 샤인머스캣·시설채소·부추 재배기술, 친환경 방제 종합기술 교육 등 11회에 걸쳐 65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연중 수시로 신청을 받고 있어 농가들이 언제든지 필요로 하는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교육으로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며 “앞으로도 농업인의 의견을 수시로 청취하고 다양한 교육수요를 반영한 교육 과정을 편성해 농업인 소득 증대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