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중구문화원, 2022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개항영웅전’ 성황리에 마무리

인천중구문화원, 2022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개항영웅전’ 성황리에 마무리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8.23 13:46
  • 전체기사 421,23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월 13일 ‘김구: 다시 보는 독립이야기’ 공연 후 참여자 단체사진
[국회신문] 인천중구문화원이 인천광역시, 문화체육관광부 주최/인천문화재단 주관/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협력해 진행되는 ‘2022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의 프로그램으로 기획한 ‘개항영웅전’이 8월 13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2012년부터 시작된 학교 밖 문화예술교육으로 인천중구문화원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7~8월 여름방학 기간 동안 지역의 역사 자원과 연계해 체험과 놀이를 통해 스스로 극을 완성해 연극,역사와 쉽게 친해질 수 있도록 기획된 연극융합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프로그램은 총 15차시로 진행됐고 근대 개항의 독립이야기를 참여자들이 직접 각색해 “김구: 다시 보는 독립이야기”라는 공연명을 가지고 8월 13일 오후 3시에 한중문화관 공연장에서 공연을 올려 발표하는 것으로 프로그램이 마무리됐다.

인천중구문화원장 박봉주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역사를 바라보는 시선을 길러주고 지역에 대한 자긍심과 함께하는 공동체 의식을 심어주면서 ‘개항영웅전‘은 청소년들이 역사를 사랑하는 마음과 창의적 활동을 통한 예술적 감성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15차시 동안의 프로그램 스케치 영상 및 8월 13일 한중문화관 공연 실황 영상은 인천중구문화원 유튜브를 통해 8월 말~9월 초 게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