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특례시, 경로당 치매예방 프로그램 ‘금이야, 옥이야’ 운영

고양특례시, 경로당 치매예방 프로그램 ‘금이야, 옥이야’ 운영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8.23 13:46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기술센터 협업 농림치유 프로그램

▲ 고양특례시, 경로당 치매예방 프로그램 ‘금이야, 옥이야’ 운영
[국회신문]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10월 31일까지 치매안심마을 찾아가는 경로당 치매예방프로그램 ‘금이야, 옥이야’를 상탄약수경로당, 쌍용아파트경로당에서 운영한다.

‘금이야, 옥이야’는 코로나19로 실내 활동이 어려운 시기에 감염위험이 적고 충분한 거리 두기가 가능한 농림자원을 활용한 치유프로그램이다.

고양시 농업기술센터와 치매안심센터가 협업해 진행한다.

치매안심마을 내 경로당에서 상자텃밭을 이용한 원예프로그램을 진행하며 2022년도는 상자텃밭의 높이를 어르신들의 키 높이에 맞춰 제작해 활동 시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할 수 있게 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텃밭 만나기, 텃밭 이름표 만들기, 작물 영양제 만들기, 오감으로 느끼기, 요리활동, 나는 정원사, 장아찌 만들기, 작물 수확 등이 있다.

일산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원예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를 예방하고 치매에 대한 인식 개선과 더불어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할 것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