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함평군 대추연구회, 선진지 견학 실시

함평군 대추연구회, 선진지 견학 실시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08.23 13:46
  • 전체기사 417,965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평군 대추연구회, 선진지 견학 실시
[국회신문] 전남 함평군 대추연구회가 지난 19일 경기도 안성시로 대추 재배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23일 군에 따르면 대추연구회 회원 24명은 대추 생산·가공 체험농가인 ‘주주바팜’을 방문해 대추를 활용한 다양한 재배 및 가공기술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회원들은 견학을 통해 쿠키, 과자, 대추조청 등 대추를 이용한 다양한 가공기술과 체험농장, 카페 운영 등 유통 과정을 견학하며 견문을 넓혔다.

또한, 대추연구회는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2022 대한민국 국향대전’을 통해 이번 견학을 통해 배운 다양한 대추 가공식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영란 함평천지대추연구회장은 “대추 가공방식이 단순히 생대추, 건대추에 등에 국한돼 있었는데 이번 견학을 통해 대추가 다양한 가공식품으로 변화되는 것을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