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향기로운 봉사회, 장학증서 수여

향기로운 봉사회, 장학증서 수여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8.23 13:46
  • 전체기사 417,70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_광주시청
[국회신문] 광주시 삼동에 위치한 향기로운 봉사회는 최근 광남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2년 신규 장학생으로 선발된 6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이날 장학증서를 수여 받은 장학생은 1회성으로 지급하는 장학금이 아닌 1년에서 10년까지 매월 장학금을 지원하는 ‘생활 장학생’으로 선발된 청소년이다.

‘향기로운 장학생’은 회원과 지역주민, 행정복지센터,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향기로운 장학회의 단계별 심사과정을 거쳐 선발한다.

이황용 향기로운 봉사회장은 “지역의 청소년들이 어려움을 겪을 때 지역의 어른으로서 그들이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싶다”며 “10년 이상 장학사업을 하다 보니 이제 성인으로 자란 장학생들이 사회에서 제 몫을 하고 있는 것을 보면 흐뭇하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에 대해 유근창 동장은 “지역아동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이어가는 향기로운 봉사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주시길 바란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향기로운 봉사회는 12년간 무료 공부방 운영, 문화역사탐방, 지역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120명의 장학생을 배출했으며 매년 2번에 걸쳐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