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두천시,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실시

동두천시,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실시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8.23 13:46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 최대 20만원까지 12개월 동안 월세 지원

▲ 동두천시,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실시
[국회신문] 동두천시는 지역 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제상황 악화로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8월 22일부터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만19~34세 청년으로 부모님과 별도 거주하고 월세 60만원 및 보증금 5천만원 이하 주택에 거주하는 무주택 청년을 대상으로 월 최대 20만원까지, 12개월 동안 월세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소득 및 재산기준은 1)원가구 중위소득 100% 이하 및 청년독립가구 중위소득 60% 이하 2)원가구 3억8천만원 이하 및 청년독립가구 1억700만원 이하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다만, 주택 소유자나 직계존속·형제·자매 등 2촌 이내 주택 임차자, 공공임대주택 거주자, 보증금 5천만원 초과 주택거주자, 1실에 다수가 거주하는 전대차, 지자체가 시행하는 동일사업을 지원받는 경우는 해당 사업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2023년 8월 21일까지 복지로 홈페이지 및 관할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대상자 여부 확인은 복지로 마이홈포털 또는 경기주거복지포털의 모의계산 서비스를 이용해 확인이 가능하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청년들이 학업, 취업 준비 등 본업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안정적인 사회에 진입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