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시, 8월은 주민세[개인분·사업소분] 납부의 달

의정부시, 8월은 주민세[개인분·사업소분] 납부의 달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8.23 13:46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정부시청
[국회신문] 의정부시는 ‘2022년 8월 주민세’, 약 20만여 건, 38억원을 부과하고 납세자에게 고지서를 발송한다고 밝혔다.

주민세는 과세기준일 현재 관내에 주소를 둔 개인 및 사업장을 둔 개인사업자와 법인이 납세의무자가 되며 납부기한은 8월 31일까지이다.

납부방법은 전국 모든 은행에서 OCR고지서가 없어도 은행 CD/ATM에 현금카드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다.

그리고 납세자 입금전용계좌 납부, 위택스를 이용한 이체, 신용카드 납부,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모바일 납부 및 ARS를 이용한 납부 등 다양한 방법으로 납부 할 수 있다.

특히 2021년부터 개편된 주민세 사업소분은 기존 부과고지 대상이었던 개인사업자 균등분과 법인균등분이 기존 재산분과 함께 통합되면서 종전 8월에 납부하던 개인사업자·법인 균등분과 사업장 면적에 따라 7월에 신고납부하던 재산분을 8월에 일괄 신고 납부해야 하며 신고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하영식 세정과장은 “시민여러분들께서 납부기한 경과로 가산금 등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혼잡한 월말을 피해 다양한 결제방법을 이용해 납부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