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2년 순창군 민방위 보충교육 실시

2022년 순창군 민방위 보충교육 실시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08.23 13:45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2년 순창군 민방위 보충교육 실시
[국회신문] 순창군이 10월 3일까지 2022년 민방위 1차 보충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민방위 교육대상은 순창군 소속 민방위 대장 및 대원으로 상반기 민방위 본 교육을 미이수한 50여명이다.

?코로나 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 교육으로 진행되며 순창군에 주소를 둔 민방위 대장과 만 40세 이하 민방위 대원들은 편성 연차에 상관없이 1시간의 민방위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PC 또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디지털민방위에 접속해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24시간 시청 가능하며 민방위대원의 임무와 역할, 화생방, 심폐소생술 등의 내용을 수강 후 70점 이상을 득점해야 교육이 이수된다.

?또한 민방위 사이버교육을 받기 어려운 민방위대원들의 경우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과제물을 수령해 작성 후 30일 이내에 제출하거나, 올해 참여한 헌혈 증빙자료를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교육 이수로 인정된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동북아의 긴장 고조와 우크라이나 사태 등 불안한 국제정세 속에서 국가안보 확립을 위해 민방위 교육을 이수하는 것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말하며 민방위 교육을 적극적으로 이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