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 서구,‘소상공인 활성화’위해 KBC와 맞손

광주 서구,‘소상공인 활성화’위해 KBC와 맞손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08.23 13:45
  • 전체기사 420,779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비즈니스 지원 협약체결

▲ 광주 서구,‘소상공인 활성화’위해 KBC와 맞손
[국회신문] 광주 서구가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와 매출향상을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역 방송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구는 지난 22일 KBC광주방송 임채영 사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비즈니스 지원사업을 위한 협약식을 갖고 본격적인 추진에 들어갔다.

서구청과 KBC광주방송은 이날 협약식에서 서구지역 소상공인의 디지털화와 온라인 진출을 통한 매출 증대 온라인 시장 진출 가능한 제품발굴 및 판로 지원 온라인 마켓 입점 지원 및 라이브커머스 제작·홍보뿐만 아니라 참여업체의 사후관리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방송국 3층에 전문 스튜디오를 갖춘 KBC광주방송 측은 앞으로 입점 희망업체 모집과 공정한 심사를 통해 지원업체를 선정, 상품성 컨설팅과 상세페이지 제작 및 온라인 스토어 개설 등을 통해 ‘우리동네 좋드만마켓’에 입점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지원을 하게 된다.

서구는 이번 협약으로 온라인 플랫폼 진출에서 판매에 이르기까지 일괄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됨으로써 사업의 신속성과 효율성과 홍보 효과를 극대화함으로써 지역 상권을 회복하는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위기에 처한 소상공인들이 힘과 희망을 얻어 침체된 지역 상권이 다시 우뚝 서고 광주 서구가 ‘골목 중심의 경제도시’가 되는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