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산청군 공중이용시설 흡연 근절 나선다

산청군 공중이용시설 흡연 근절 나선다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08.29 09:46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28일까지 전면금연 합동점검

▲ 산청군 공중이용시설 흡연 근절 나선다
[국회신문] 산청군보건의료원이 오는 10월28일까지 공중이용시설 전면금연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담배연기 없는 청정지역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면금연구역으로 지정된 공공청사, 음식점, 공공체육시설 등 공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실시된다.

단속반은 공무원, 금연상담사, 금연지도원으로 구성된 4개조로 편성된다.

주요 점검사항은 금연구역 시설기준 준수 여부와 금연구역 내 흡연행위, 공중이용시설, 조례지정 금연구역 등 금연구역 단속, 유치원·어린이집 시설 경계 10미터 이내 금연구역 등이다.

점검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항은 현장시정 조치하고 금연구역 내 흡연행위는 과태료 부과 등 적극적으로 조치할 방침이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앞으로도 간접흡연 없는 쾌적한 금연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금연 구역 단속을 실시할 것”이라며 “흡연자에게는 무료 금연상담, 금연보조제 및 성공기념품 지원, 비대면 금연클리닉 ‘금연ON’ 어플리케이션 운영 등 금연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