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상남도,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추석 위문금 전달식 가져

경상남도,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추석 위문금 전달식 가져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09.01 14:49
  • 전체기사 417,70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추석 맞아 위문금 5억원 전달

▲ 경상남도,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추석 위문금 전달식 가져
[국회신문] 경남도는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추석을 맞아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위문금 5억원을 전달해왔다고 밝혔다.

위문금 전달식은 1일 오전 행정부지사 집무실에서 최만림 경상남도 행정부지사와 강기철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위문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한 도민들의 자발적인 기부로 마련됐으며 도민들이 모아준 온정은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이 있는 곳곳으로 전달된다.

경남도는 전달받은 위문금을 저소득층과 독거노인, 장애인, 그리고 한부모 가정 등 도내 어려운 이웃 1만 세대를 선정해 5만원씩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만림 행정부지사는 “어려운 이웃분들이 도민들께서 모아주신 온정으로 조금이라도 더 훈훈한 추석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며 “모금에 참여해 주신 도민들을 비롯해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따뜻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나눔문화 확산을 유도하고자 ‘추석 명절 위문 계획’을 수립해 도내 사회복지시설과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18개 시군과 힘을 모아 위문 릴레이를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