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천시 새마을회, 쾌적한 주거환경 제공 앞장서

영천시 새마을회, 쾌적한 주거환경 제공 앞장서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09.02 11:16
  • 전체기사 418,56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여건 어려운 12가구 선정,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 사업 추진

▲ 영천시 새마을회, 쾌적한 주거환경 제공 앞장서
[국회신문] 영천시 새마을회는 2일 동부동에 소재한 저소득층 독거노인 가구의 도배 및 싱크대 보수를 시작으로 11월까지 약 3개월 동안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 활동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 사업 시작을 알렸다.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 사업은 새마을 이웃사랑 실천 운동의 일환으로 관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 12가구를 선정해 도배·장판 교체, 싱크대 보수, 외벽 보강 등 새마을지도자들의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통해 쾌적하고 안정적인 주거환경 속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세현 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쾌적한 환경을 위해 발로 뛰어준 새마을지도자협의회·새마을부녀회에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새마을운동 활성화와 사랑이 넘치는 지역 공동체 구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최기문 영천시장은 “새마을 가족들의 재능과 따뜻한 마음이 모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안전하고 행복한 보금자리를 만들어 주심에 감사드리며 더불어 살아가는 영천시를 만들기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