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
실시간

본문영역

양산시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합격률 86%

양산시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합격률 86%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09.02 11:14
  • 전체기사 420,18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도 2차 검정고시 합격자 52명 배출

▲ 양산시청
[국회신문] 양산시 꿈드림이 지난 8월 시행된 2022년도 2차 검정고시에서 합격자 52명을 배출해 응시자 합격률 86%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는 경상남도교육청이 발표한 평균 합격률 76.61%를 훨씬 웃도는 수치다.

2015년 문을 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의 학력 취득을 위해 연중 검정고시 대비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반짝특강, 학습 멘토링과 검정고시 교재 제공, 시험 당일 차량·식사 지원 등을 지원하고 있다.

양우석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장은 “앞으로도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학업을 포기하지 않도록 관심을 두고 지원할 예정이다”며 “이번 달부터 대학별로 수시 원서 접수를 시작하는데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대학 입학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