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농업회사법인대흥, ‘생생대추 대추칩’ 대통령실 추석 선물 세트 선정

농업회사법인대흥, ‘생생대추 대추칩’ 대통령실 추석 선물 세트 선정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09.05 13:48
  • 전체기사 418,53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위 대추 생산지 경산, 농업회사법인대흥 추석 명절 대통령실 선물 세트로 ‘생생대추 대추칩’ 선정 및 납품

▲ 농업회사법인대흥, ‘생생대추 대추칩’ 대통령실 추석 선물 세트 선정
[국회신문] 경산시 소재 농업회사법인대흥은 추석 명절 대통령실 선물 세트 구성품으로 경산의 특산물 대추를 활용한 ‘생생대추 대추칩’을 납품해 경산 대추를 전국에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추석 명절 대통령실 선물 세트 구성품으로 농업회사법인대흥의 생생대추 대추칩 6만개가 청와대에 납품됐다.

납품된 대추칩은 농업회사법인대흥에서 가공·생산한 제품으로 미네랄이 많이 함유된 잘 익은 특등급 경산 대추만을 선별한 것으로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연평균 기온이 14.5℃이며 일조량이 많아 대추 재배의 최적지인 경산에서 재배한 대추를 이용해 제품을 생산하는 농업회사법인대흥은 GAP 인증, ISO22000, FDA 인증 등과 같은 다량의 특허를 보유하고 경산 대추를 원재료로 하는 다양한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경산 대추가 통째로 들어간 대추칩, 각종 약재와 대추를 혼합한 건강제품 대추&홍삼고 자연 그대로의 대추 100%가 들어간 대추차 등 대추의 맛과 영양을 생각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경산시는 2021년 ‘대추 농촌융복합산업지구’로 선정되어 4년간 대추 융복합관 조성, 6차산업 사업단 운영과 기업육성 운영을 통한 역량 강화, 대추 활용 미용·한방 소재 개발, 공동마케팅·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경산 대추의 고부가가치화 및 브랜드화를 추진 중이다.

이와 관련해 농업회사법인대흥는 6차산업 인증을 받은 사업자로 경산대추융복합 사업단으로 참여해 대추 원물 소비 및 부가가치 향상을 위해 대추 산업을 육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

그리고 지난 6월 호국보훈의 달 기념 대통령 위문품으로 농업회사법인한반도에서는 ‘경산대추진액’을 납품해 경산 특산물인 경산 대추의 우수성과 효능을 널리 홍보하는데 기여한 사례에 이어 이번 대흥의 대통령실 명절 선물 세트 납품은 경산시의 대추 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과 노력의 결실이라고 볼 수 있다.

이에 전태익 대표는 “농업회사법인대흥은 대추를 원재료로 하는 제품을 발굴해 경산 대추를 브랜드화하고 콘텐츠 등을 홍보해 전국 최고인 경산 대추의 명성을 이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으며경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사례를 발판삼아 대추융복합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며 더 나아가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경산 대추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축하고 대추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