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산시, 중대재해처벌법 및 산업안전보건법 실무자 교육

오산시, 중대재해처벌법 및 산업안전보건법 실무자 교육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9.15 11:26
  • 전체기사 418,53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 중대재해처벌법 및 산업안전보건법 실무자 교육
[국회신문] 오산시가 14일 2층 물향기실에서 실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중대재해처벌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올해 1월 27일 시행된 중대재해처벌에 관한 법률이 시 사업장에 적용됨에 따라 사업 실무 담당자의 중대재해처벌법 및 산업안전보건법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했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인천광역본부 교육센터 박용규 센터장을 강사로 초청한 가운데 중대재해처벌법과 산업안전보건법과의 비교사항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이행에 관한 조치 실제사례를 통한 안전관리체계 확립 안전보건관계 법률에 따른 의무이행사항 등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과 도급·위탁사업의 주요업무 처리방안 등에 대해 이뤄졌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오산시의 안전보건 관리체계의 관심도가 한층 높아지고 안전에 관한 담당자의 인식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중대재해처벌법 교육을 통해 안전보건에 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시 소속 모든 종사자가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는 오산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