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창원특례시, 복지사각지대 발굴 추진 발벗고 나서다

창원특례시, 복지사각지대 발굴 추진 발벗고 나서다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09.15 14:42
  • 전체기사 418,56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원특례시, 복지사각지대 발굴 추진 발벗고 나서다
[국회신문] 창원특례시는 최근 발생한 ‘수원 세 모녀 사망 사건’ 관련 복지위기 가구를 발굴하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시는 14일 5개 구청 복지사각지대 사례발굴 담당들과 간담회를 개최해 현장 의견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원룸, 다가구 주택 등 주거밀집가구 임대인과의 유기적 신고체계 확립을 통해 현장 중심 위기가구를 집중발굴하고 맞춤형 급여 안내 가입 유도로 자신이 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희망의 전화 129 적극 홍보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시는 9월 30일까지 복지위기가구 집중발굴 특별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도움이 필요한 사회 취약계층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보이면 시민들은 가까운 읍면동행정복지센터나 희망의 전화 129, 창원민원콜센터 1899-111로 전화하면 된다.

김은자 사회복지과장은 “최근 발생한 사망 사건과 관련해 유사한 사례를 방지하기 위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위기가구의 발굴 중요성이 더욱 높아졌다”며 “보다 촘촘하고 지속적인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