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창원특례시, 직원 공문서 작성 및 기획력 향상 교육 실시

창원특례시, 직원 공문서 작성 및 기획력 향상 교육 실시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09.15 14:44
  • 전체기사 418,53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원특례시, 직원 공문서 작성 및 기획력 향상 교육 실시
[국회신문] 창원특례시는 15일 진해구청 대회의실에서 직원들의 직무능력 강화을 위해 ‘공문서 바로쓰기’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문서 바로쓰기’교육은 7급 이하 실무자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언어의 이해와 규범에 맞는 올바른 공문서 작성법 강의, 다양한 사례를 활용한 실습 등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직원은 “강사가 일반적인 내용을 전달만 하는 교육이 아니라, 이론 강의 후 실제 사례를 활용해 실습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져, 이해가 쉽고 곧바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을 것 같다”며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오는 23일에는 시청에서 기획업무를 주로 하는 직원 20명을 대상으로 ‘정책기획력 향상’교육도 예정되어 있다.

이날 교육 역시 정책기획 과정 및 보고서 작성에 대한 실습과 피드백 위주로 진행해 직원들의 실무 능력을 높일 예정이다.

시는 앞으로 직원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직원들이 필요로 하는 교육을 편성해 진행할 예정이다.

심동섭 인사조직과장은 “공공정책의 시작은 ‘기획’이며 ‘공문서’라는 형식을 통해 이루어진다”며 “그런 만큼 공문서 작성과 정책기획은 공무원에게 요구되는 필수역량으로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기본기를 더욱 탄탄히 다져 시민들에게 좋은 정책과 서비스로 돌려드릴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