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 금촌2동, 하반기 공릉천 한평정원 개장

파주시 금촌2동, 하반기 공릉천 한평정원 개장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9.16 09:27
  • 전체기사 417,70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심 속 작은 휴식처.시민을 위한 공간 마련

▲ 파주시 금촌2동, 하반기 공릉천 한평정원 개장
[국회신문] 파주시 금촌2동은 지난 14일 하반기 공릉천 한평정원을 개장했다.

이날 별도의 개장식 행사는 생략하고 한평정원 참가자 20개 팀이 가을 정원을 조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릉천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자주 찾는 곳이지만 인근 운정 호수공원 등에 비해 기반시설이 부족해 시민들이 아쉬움을 토로하던 곳이었다.

금촌2동은 시민들의 수요를 반영해 2020년부터 공릉천을 따라 대규모 튤립꽃밭과 한평정원을 조성하고 주변 환경 정비 등의 사업을 추진하며 공릉천을 시민을 위한 공간으로 재탄생시켜 나가고 있다.

공릉천 한평정원은 아파트만으로 이뤄진 금촌2동의 특성상 평소 정원을 가꾸고 싶었지만 공간이 없어 하지 못했던 주민들이 모여 공동체 ‘한평의 행복’을 구성하면서 시작됐다.

현재는 어린이집부터 일반 주민들까지 총 20개 팀이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 3월 개최된 파주형 마을살리기 공모사업에서 읍면동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윤병렬 금촌2동장은 “공릉천 한평정원은 작지만 일상 속 보람을 느끼게 해주는 소중한 공간이며 참가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노력으로 만들어진 한평정원이 공릉천을 찾는 주민들의 지친 일상까지 위로해줄 수 있는 휴식처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