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매월 세 번째 토요일에 만나요~♪♬

매월 세 번째 토요일에 만나요~♪♬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9.19 13:13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창전동, 문화체험마켓 행사 열려

▲ 매월 세 번째 토요일에 만나요~♪♬
[국회신문] 이천시 창전동행정복지센터는 17일 관내 온천공원 작은 도서관 주변에서“가을 피크닉”이라는 주제로‘문화마켓’이 열렸다고 밝혔다.

‘문화마켓’은 창전동 공방 활성화를 위해 민·관이 함께 추진해 2018년 6월 첫 회를 시작으로 수차례 행사를 진행해 왔으나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2020년 7월 이후 다시 문을 열게 됐다.

이번‘문화마켓’은 전통매듭, 리본공예, 생화·식물 패브릭, 액세서리, 손뜨개, 마크라메, 키친크로스 등 핸드메이드 공방을 운영하는 동아리 회원의 참여로 미니 테라리움, 마크라메 스트랩, 손수건 도장 찍기 등의 체험과 판매, 포토존 운영을 통해 가족단위 주민들이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로 주말의 여유를 즐겼다.

다음‘문화마켓’은 10월 15일 11월 1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각각‘해피 할로윈’‘미리 크리스마스’라는 주제로 온천공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희종 창전동장은“창전동에서 공방 활성화에 선두적인 역할을 한 만큼 앞으로 많은 공방이 참여하는 문화마켓으로 더욱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마켓을 주관한 이천시 문화상점 동아리는 창전동 곳간 마당제, 이천시 평생학습축제, 주민총회 등의 지역 행사에 적극 참여해 핸드메이드 공방 문화를 알리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