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거창군 공무원 혁신모임 ‘미래로’ 워크숍 개최

거창군 공무원 혁신모임 ‘미래로’ 워크숍 개최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09.19 13:11
  • 전체기사 418,56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문화 개선으로 소통·혁신 행정 구현

▲ 거창군 공무원 혁신모임 ‘미래로’ 워크숍 개최
[국회신문] 거창군은 지난 15일 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거창군 혁신모임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민·관의 다양한 혁신사례와 거창군의 역대 혁신사례를 살펴보고 어떤 것이 혁신인지, 혁신의 의의가 무엇인지 알아보았으며 각자 이번 워크숍에 대해 느낀 점과 자신들이 생각하는 혁신과 조직의 혁신에 대한 아이디어 등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거창군 혁신모임 ‘미래로’는 작년 10월 혁신모임 1기 발대식을 시작으로 그간 일하는 방식, 협업설계 등 혁신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올해 초 거창군 조직문화 개선의 일환으로 직원들의 속 깊은 이야기를 익명으로 나누는 ‘힘이 되는 말 짐이 되는 말’ 공모전을 개최하는 등 조직 분위기의 일신을 꾀했다.

또한, 공직 내 다양한 세대들이 공존하고 있는 상황에서 조직 내 갈등을 미연에 방지하고 직원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수렴해 군정에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등 혁신적이고 적극적인 행정의 조직 분위기 확산을 위해 구성된 소통창구의 역할을 하고 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거창군 혁신모임 ‘미래로’의 구성원들이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소통과 혁신의 주인공이 되어주길 바란다”며 “여기 계신 여러분들이 거창군의 차세대 리더로 우리 공직사회에 새로운 활력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