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산시, 365일 행복더하기 뱅크사업 가입자 1000명 돌파

서산시, 365일 행복더하기 뱅크사업 가입자 1000명 돌파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09.20 05:54
  • 전체기사 418,56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말부터 9월 19일까지 620여명 증가, 따뜻한 사회 분위기 확산

▲ 서산시, 365일 행복더하기 뱅크사업 가입자 1000명 돌파
[국회신문] 충남 서산시가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지원을 위한 소액 기부로 따뜻한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고 있다.

20일 시에 따르면 소액 기부문화 확산과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를 지원하기 위해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365일 행복더하기 뱅크사업 가입자가 1000명을 돌파했다.

지난 6월 말 가입자 380명인 것에 비해 7월부터 9월까지 약 3개월 만에 620여명의 시민이 자발적으로 후원에 참여해 의미가 크다.

시는 소액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 감소와 적극적인 홍보가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높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행복더하기 뱅크사업은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긴급지원, 지역문제 해소 등을 위해 시민, 단체, 기관 등이 매월 1000원 이상 금액을 전용 계좌로 정기적으로 기부하는 사업이다.

그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진행했던 사업비 신청, 심의 등 사업과 관련된 일체 활동을 서산시가 추진하며 정부지원에서 제외되는 복지사각지대 주민을 위해 심의를 거쳐 중위소득 120%까지 확대 지원한다.

신청은 사회복지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서산시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서산시 관계자는“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주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시책을 추진해 차별화된 지역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소액 기부문화를 확산해 지역사회를 이끄는 큰 버팀목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