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흥군, ‘2022년 친환경 수산물 인증’ 직불제 교육 실시

장흥군, ‘2022년 친환경 수산물 인증’ 직불제 교육 실시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09.20 13:44
  • 전체기사 417,70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흥군, ‘2022년 친환경 수산물 인증’ 직불제 교육 실시
[국회신문] 장흥군은 19일 어업인 16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친환경 수산물 인증 직불제 신청과 관련 바뀐 내용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2022년 친환경 수산물 인증 교육은 친환경 직불금을 받기 위해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할 여러 가지 내용을 안내해 보다 많은 어업인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군 자체적으로 추진됐다.

친환경 직불제는 국민의 건강과 해양 환경보전 등의 공익적 기능을 위해 국비 전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친환경 실천 어업인의 소득 감소분 및 생산비 차이를 보전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난해 친환경 수산물 직불제 첫 시행 시 6억원의 국비를 받았으며 올해는 31억원의 직불금을 수령하게 된다.

2023년에 더욱더 많은 어업인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어촌의 고령화와 바쁜 일손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해 인증비 및 컨설팅비를 지원하고 있다.

장흥군 관계자는 “어업인들이 친환경 수산물 인증비 지원으로 양식어가 경영부담 경감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한다”며 “장흥의 친환경 수산물으을 널리 알리기 위해 다각도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