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포동 주민자치회, 칼갈이 봉사활동 진행

신포동 주민자치회, 칼갈이 봉사활동 진행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9.21 14:07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3일간 주민 300명 대상으로 칼갈이 봉사활동 진행

▲ 신포동 주민자치회, 칼갈이 봉사활동 진행
[국회신문] 인천 중구 신포동 주민자치회에서는 지난 9월 6일부터 8일 9월 19일 총 4일간 주민 약 300명을 대상으로 칼갈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칼갈이 봉사활동은 주민들이 집안에서 음식을 조리할 때 자주 사용해 날이 무뎌진 식칼이나 과도, 가위 등을 기계로 갈아줘 주민들이 편하게 사용하게 하자는 취지로 열렸다.

이번 봉사활동은 박종규 주민자치회 행복나눔복지분과장의 재능기부로 진행하게 됐으며 주민자치위원들이 조를 나눠 칼갈이 신청 접수를 받는 형식으로 이뤄졌다.

첫날은 신포동 경로당 앞에서 봉사활동을 했으며 둘째날은 중앙동 경로당 앞에서 마지막 날은 지역 내 공동주택인 답동로얄맨션과 신생삼삼성아파트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칼갈이 봉사활동을 했다.

신포동 주민자치회는 이번 봉사활동을 진행하면서 신포동에서 처음 열리는 주민총회 투표와 연계했고 이로 인해 신포동 주민총회 투표율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관섭 신포동 주민자치회장은 “추석 명절 전후로 많이 사용해 무뎌진 식칼과 가위 등을 편하게 이용하게 하고 이번에 처음 열리는 주민총회와도 연계하기 위해 이번 봉사활동을 기획했다”며 “이번 봉사활동과 주민총회 투표 안내에 노력해 주신 주민자치위원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