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용인시 수지신협,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위해 1천만원 지원

용인시 수지신협,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위해 1천만원 지원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9.22 08:58
  • 전체기사 417,965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인시 수지신협,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위해 1천만원 지원
[국회신문] 용인특례시 수지구는 수지신협이 저소득 가정 아동의 학습 지원을 위해 장학금 1000만원을 후원했다고 22일 밝혔다.

수지신협은 미래 주역인 아동·청소년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꾸준히 장학금을 지원해오고 있다.

이번 장학금은 신협이 5년째 이어오고 있는 ‘어부바 멘토링’ 참여 아동 2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어부바 멘토링’은 신협 사회공헌재단이 지원하는 대표적인 지역이웃환원 사업으로 신협 임직원들이 인근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멘토가 되어 체육활동이나 천체관측 행사를 여는 등 건강한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이 이사장은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싶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장학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속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는 수지신협에 감사하다”며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의 꿈을 응원하는데 귀하게 쓰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