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특례시 대화동 주민자치회 마을브랜딩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고양특례시 대화동 주민자치회 마을브랜딩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9.26 13:20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양특례시 대화동 주민자치회 마을브랜딩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국회신문] 고양특례시 대화동 주민자치회는 마을브랜딩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5월 12일에 이어 2022년 2회째 실시하는 것으로 주민자치회 위원 상호 간의 소통과 친목을 도모하고 위원들의 마을브랜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마을 공동체 활성화, 주민 생활안전, 마을 역사문화, 교통환경 분야에 걸친 2023년도 대화동 주민총회 주요 의제과 2022년 주민자치 사업 변경 신청 건을 심의했다.

또한 위원들이 함께 강화군 석모도 수목원과 김포시 애기봉 평화생태공원을 탐방하면서 주민 맞춤형 마을사업을 구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대화동 주민자치회는 가와지 누리길 플로깅을 시작으로 가와지마켓, 주민총회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손종환 주민자치회 회장은 “2회에 걸쳐서 실시한 워크숍을 통해 위원들의 결속력이 강화된 것 같아 좋았다”며 “앞으로도 위원들의 단합을 이끌어내어 주민들이 스스로 만들어가는 ‘풀뿌리 주민자치’가 활성화되어 생동감이 넘치는 대화동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