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흥군, 2022년 벼농사 종합평가회 개최

장흥군, 2022년 벼농사 종합평가회 개최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09.26 13:38
  • 전체기사 417,965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고품질 쌀 안정생산 및 생산비 절감 종합평가회 개최

▲ 장흥군, 2022년 벼농사 종합평가회 개최
[국회신문] 장흥군은 26일 농업인과 관계공무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벼농사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벼농사 종합평가회는 식량작물 작황 분석과 친환경 고품질 쌀 안정생산을 보다 확대해 향후 벼농사 발전방향을 도출하고 당면한 농업현장 애로사항 및 농업기술정보 등을 교류하기 위해 열렸다.

평가회에서는 벼농사 작황 및 품종특성, 주요 병해충 발생상황 등 종합적인 평가와 시범사업을 수행한 농가 중 우수 사례 발표가 사업별로 이루어졌다.

참가자들은 올해 벼농사 등 식량작물 주요 영농현안들을 점검하고 올해 영농기술에 대해 평가했다.

또한 평가회에서는 전남농업기술원 시험포 품종별 특성 등을 공유하고 벼농사에 기본이 되는 벼 품종교육이 병행됐다.

종자관리소의 종자관리, 원종포 운영 등 현장교육도 실시됐다.

장흥군농업기술센터는 “금년 벼농사는 봄가뭄이 심해 이앙이 어려운 답도 많았고 남부 일부 해안지역에서는 염해피해와 지속되는 가뭄으로 물관리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적기 병해충 방제 및 농업인의 영농기술 향상으로 쌀 생산량이 평년대비 3.7%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해 새청무, 신동진, 백옥찰 등 중만생종 벼는 이삭팬 후 55~60일 전후에 적기수확 할 것과 수확한 벼를 건조할 때 종자용은 40℃, 밥쌀용은 45 ~ 50℃의 적정온도에서 건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