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양군, 4분기 목욕권 이미용권 배부

청양군, 4분기 목욕권 이미용권 배부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09.27 09:56
  • 전체기사 418,53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양군청
[국회신문] 청양군이 군내 8,000여 어르신들에게 4분기 어르신 목욕 및 이·미용권이 신속하게 전달되도록 오는 29일과 30일 이틀 동안 읍면에 배부한다.

27일 군에 따르면 이 쿠폰은 1인 1분기에 5매씩 지원된다.

지원 대상자는 군내에 주소를 둔 군민 중 주민등록상 만 70세 이상 어르신과 만 65세 이상 생계급여 수급자이며 사회복지시설이나 장기 요양시설 입소자는 제외된다.

군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위해 목욕비 및 이·미용비를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통합돌봄과 경로복지팀청양군, 농가 보유 톤백용 저울 무료 점검청양군이 원활한 공공비축미 매입을 위해 벼 재배 농가가 보유하고 있는 톤백용 저울 50여 대를 27일과 28일 이틀간 점검한다.

점검 장소는 군내 각 지역농협이며 저울의 정확도와 눈금 조작 여부, 영점 조정상태와 오차범위 초과 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살피고 후속 보정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점검 결과 고장으로 판정된 저울은 농가의 판단과 비용 부담에 따라 현장에서 수리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톤백용 저울이 부정확하면 공공비축미 수매 기관과 농업인 모두에게 큰 불편을 끼친다”며 “이번 무료 점검을 통해 저울의 정확도를 확보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