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제주
제주문화예술진흥원 초청기획전 백광익 ‘오름 위에 부는 바람’7월 2~7일 제주문화예술진흥원 제1전시실서 개최
  • 정성애 조수미 기자 chosoomee@assemblynews.co.kr
  • 승인 2022.06.30 16:53
   
▲ 제주문화예술진흥원 초청기획전 백광익 ‘오름 위에 부는 바람’
[국회신문] 제주문화예술진흥원은 초청기획전으로 백광익 작가의 ‘오름 위에 부는 바람’전을 7월 2일부터 7일까지 제1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오름을 형상화한 백광익 작가의 회화 25점을 만나볼 수 있다.

작가는 오름 주위의 자연스러운 모습들을 화폭에 담아냈다.

한라산을 모태로 오름에 얽힌 설화나 이야기를 단순화했으며 오름과 함께 바람, 결, 하늘을 추상적으로 표현했다.

제주 출신인 작가는 제주대학교 서양화과 졸업 후 제주 오현고등학교 교장으로 재임하는 등 교육자의 길을 걸으며 예술 활동을 펼쳐왔다.

- 그동안 42회의 개인전을 개최하고 360여회의 단체전 및 초대전에 참여했으며 현재는 퇴임 후 제주국제예술센터 이사장으로 재직하며 창작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부재호 문화예술진흥원장은 “다양한 기획초청전을 열어 도민에게 전시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시각예술 분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성애 조수미 기자 chosoomee@assemblynews.co.kr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국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성애 조수미 기자 chosoomee@assemblynews.co.kr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