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연식 요리로 건강·지구환경 지킴이 육성

자연식 요리로 건강·지구환경 지킴이 육성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09.27 15:25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오후 개강식… 음식연구회원, 농촌교육농장주 등 25명 참석

▲ 경상남도청
[국회신문]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은 2050 탄소중립을 위해 일상 식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자연식 요리 전문가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27일 오후 1시 30분 경남농업기술원 농촌생활문화관에서 도내 음식연구회원, 농촌교육농장 운영자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식을 하고 다음달 20일까지 총 8회에 걸쳐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아요반교육원 오상희 대표가 자연식 요리, 로푸드의 이해 등 이론 교육과 함께 다양한 채소와 과일을 이용한 건강음료, 디저트, 건강한 채식 한끼 등 실습을 진행한다.

로푸드란 효소, 비타민, 미네랄 등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는 48℃ 이하의 불, 자연 그대로의 이로운 성분을 몸에 흡수하기 위해 최소한의 온도로 조리한 음식으로 높은 열로 조리하는 일반 음식과 달리 불을 만들 때 필요한 가스와 전기를 절약할 수 있는 효과가 있어 환경적으로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는 건강한 식사가 될 수 있다.

장은실 경남농업기술원 농촌자원과장은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이산화탄소 실질 배출량을 제로로 만드는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우리나라도 여러 방면에서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과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건강, 지구환경 지킴이가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