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창원특례시 지속가능한 여성친화도시 발전가능성 시민에게 묻다

창원특례시 지속가능한 여성친화도시 발전가능성 시민에게 묻다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09.27 15:30
  • 전체기사 421,23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친화도시 정책제안 시민토론회 개최

▲ 창원특례시 지속가능한 여성친화도시 발전가능성 시민에게 묻다
[국회신문] 창원특례시는 27일 창원YWCA 주최로 여성회관 창원관 대회의실에서 시민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친화도시 정책제안 시민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창원시 여성친화도시 현주소를 살펴보고 향후 지속가능한 여성친화도시로 발전하기 위해 여성친화도시 5대 목표 성평등정책 추진 기반 구축 여성 경제·사회 참여 확대 지역사회 안전 증진 가족친화환경 조성 여성 지역사회활동 역량강화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토론회에 참가한 시민들은 여성친화도시는 여성뿐만 아니라 양성이 평등하고 사회적약자가 보호받는 도시로 여성일자리와 돌봄서비스 확대, 안전 등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5대 목표별 정책이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했다.

토론회 개최 전 시민 15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사전설문조사 결과, 눈에 띄는 대목은 응답자 중 29.9%가 창원시는 여성이 살기 좋은 도시라고 응답한 반면 여성친화도시 조성으로 개인의 삶이 나아질 것이라고 응답한 자가 78.9%에 달해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감을 엿볼 수 있었다.

김종필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여성, 노인, 아동 등 사회적약자에 대한 배려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평등한 동북아 중심도시 창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시민들이 관심과 참여로 힘을 모아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