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진주시, K-기업가정신의 세계적 확산을 위해 11개 유관기관과 협약

진주시, K-기업가정신의 세계적 확산을 위해 11개 유관기관과 협약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09.27 16:15
  • 전체기사 418,56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수도 구축을 위한 협의체 MOU 체결

▲ 진주시, K-기업가정신의 세계적 확산을 위해 11개 유관기관과 협약
[국회신문] 진주시는 27일 지수면 소재 K-기업가정신센터에서 경상남도를 포함한 11개 유관기관과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수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진주시를 기업가정신 수도로 구축하고 K-기업가정신의 세계적 확산을 위해 유관기관 간 상호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이뤄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병규 경상남도 경제부지사, 권순기 경상국립대학교 총장,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이정관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직무대행, 한상만 ㈔한국경영학회 회장, 고영구 한국생산성본부 부회장, 최구식 한국선비문화연구원 원장, 성경륭 지수포럼 위원장, 유환익 전국경제인연합회 상무, 강병중 ㈜넥센 회장, 반성식 ㈔한국글로벌기업가정신연구원 이사장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국립역사관 건립 등 국책사업 유치 지수특화콘텐츠마을 조성 K-기업가정신 및 남명 조식의 경의사상 관련 연구, 교육, 정책개발 각종 홍보, 포럼·행사 개최, 프로그램 기획·운영 등이다.

진주시는 협약에 따른 세부 실행방안으로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국립역사관 건립과 세계적 기업가정신마을 조성 등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수도 구축 총괄을 맡아 기관별 협력사항 추진을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조규일 시장은 “진주에서 태생한 1세대 글로벌기업의 창업가 정신의 근원인 남명 조식의 경의사상을 토대로 대한민국 고유의 K-기업가정신을 확립해 이를 세계적으로 확산하고 국가의 혁신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진주시는 2018년 한국경영학회에서 진주시를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수도로 선포한 것을 시작으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협업해 옛 지수초등학교본관을 리모델링해 기업가정신 교육센터로 문화체육관광부 생활soc복합화사업으로 옛 지수초등학교 체육관 건물을 전문도서관 및 체험센터로 조성해 지난 3월 개소해 운영하고 있다.

더 나아가 대한민국 기업가정신의 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기업가정신 유관기관 및 단체로 전담조직협의회를 구성해 업무협의 회의를 개최하는 등 국립역사관 건립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